안녕하세요, 벌레 박사 썬박입니다.
페스트 콘트롤 비즈니스를 오래 하다보니, 아침에 일어 나면 자동적으로 TV를 키고
그날의 일기예보를 봅니다. 비즈니스 특징상 그날의 기온이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비와 바람 상태는 어떤지 확인을 해보고 오늘 계획된 터마이트 공사와 페스트 콘트롤 서비스 일정이 진행되는데 무리가 없는지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객 문의 사항도 기온 변화에 따라 무척달라집니다. 9월 가을에 접어 들면 제가 느껴도 온도가 많이 떨어지게 되고, 벌레들도 기온의 변화를 어떻게 느끼게 되는지 궁금해 집니다. 가을이 되면 잔디나 정원쪽에 사는 벌레들 보다 집으로 들어오는 거나 집주변에 나타나는 벌레들에 - 개미, 쥐, 벌,뱀, 베드버그, 벼룩- 대한 문의가 부쩍들어 납니다. 그중 개미는 보기에는 사소한 너무 흔한 벌레로 인식하지만,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개미에 물려 알러지 증상을 일으켜 살이 터지고, 진물이 나는 경우가 많아 꽤 고생하는것을 보게 됩니다. 작은 미물인것 같지만 매우 영리하고, 몸을 현미경으로 확대해 보면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더듬이며 팔, 다리, 몸통들이 균형을 잡혀 얼마나 미학적으로 멋있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놀라게 됩니다. 주변의 온도가 내려 가면 개미는 자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밖에서 집안으로 들어 오는것을 보게 됩니다. 이는 사람이 있는곳이 더 안전하고, 온도의 변화가 없으며, 먹이도 확보하기 쉬워 집안으로 들어 오게 되는것이지요, 일단 줄의 지어 들어 오는 개미는 곧 집안에 집을 짓게 됩니다. 벽안에도 집을 짓도, 창틀 사이에도 집을 짓고 아예 집밖에 사는 개미를 불러 집안으로 개미들이 이동하게 됩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벌레박사의 경험상 2가지 방법을 병행해야 집으로 들어 오는 개미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먼저 집 주변. 정확히 말하면 꽃밭이 있는 곳에 쭉 둘러 가면서 가루약을 뿌립니다. 개미들이 모여 사는 개미굴을 원칙적으로 파괴하기위합니다. 그리고 집안으로는 개미가 움직이는 동선을 따라서 물약을 뿌리거나 만일 약에 민감한 경우 주사기 처럼 짜서 사용약을 사용 빠른 시간에 개미 제거를 하게 됩니다.
질문) 가을이 되면 잔디관리 방법도 달라 질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전문 잔디관리 회사의 일정에 의거 전문회사의 론케어 서비스를 받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벌레관리 의외로 일반분들이 직접 하기에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뿐 아니라 습성 및 병충해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시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기셔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 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으시기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 주시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678-704-334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