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요즘은 벌레약도 웰빙의 영향으로 케미칼보다는 자연 친화적인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잔여물이 남지 않으며 신속히 벌레를 잡는 약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페스트 콘트롤이나 터마이트 공사를 자주 하는 저희와 같은 벌레박사들이 사용하는 모든 케미칼은 만일의 환경 피해와 오염에 대비하기 위해 철저히 법적 안전수칙을 지키며 사용해야 하므로, 항상 모든 서비스 결과는 농무성이나 환경청(EPA)으로부터 수시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가끔 인스펙션을 하다보면 뜻밖에 집주변에 허브를 기르시는 멋쟁이 고객분을 뵙게 됩니다. 이분들은 허브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로 벌레를 쫒아내는데 무척 관심이 많으신 분들입니다. 의학을 배운 저도 이분야에 매우 관심이 많고 항상 생활속에 로션, 크림, 스프레이등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라벤더(Lavender)와 티트리,로즈메리,구문초등을 집 주변에 심으시면 벌레들도 아로마향으로 인해 집안으로 접근을
꺼리게됩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아로마 허브식물들은 자체내의 호르몬을 분비하여 꽃이나 잎에 달라붙는 벌레를 쫒는 향을 뿜어 내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겐 향기로운 향이 벌레에게는 치명적인 사실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래서 최근 개발된 오렌지껍질에서 추출한 씨트러스(citrus)계열의 프로시트라 라는 전문가용 스프레이 약은 기존 케미칼 약에 민감한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지 모릅니다. 우리 독자님께서도 큰 돈들이지 않으시고 라벤더, 로즈메리,씨트로렐라등의 아로마 에센셜오일을 10방울정도 섞으신후 집안에 뿌려주시면 날라다니는 벌레들인 지긋지긋한 파리, 모기를 좋으신 향을 맡으시면서 쉽게 쫒으실수 있습니다. 특히 구문초에서 추출한 ESSENTIAL OIL는 미국 EPA(환경보호국)에서 무독성 물질로 분류할 만큼 인체에 해가 없어 사용하셔도 부담이 없으십니다. 올 여름의 조지아는 상큼한 아로마향기를 즐기시면서 벌레퇴치까지 여유롭게 하시는 즐거운 여름이 되실겁니다.이번주 벌레박사가 보는 벌레기상도는 두더지가 의외로잔디속에 터널을 파며 돌아다니는등 문제를 많이 일으킬것으로 예상됩니다.
벌레박사 썬박 칼럼에는 벌레박사가 밤잠을 설치고 공들여 만든 벌레 퇴치에 대한 모든 정보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벌레관리 의외로 일반분들이 직접 하기에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뿐 아니라 습성 및 병충해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시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기셔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 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으시기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 주시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678-704-334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