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대표 썬박 입니다.
이번주는 쥐 방역 (Pest Control: Mouse Control)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벌레박사의 하루는 새벽 5시부터 시작합니다. 벌레박사는 컴퓨터를 꺼내, 바빠서 밀린 신문사에 보낼 칼럼을 만들고, 차에 있는 인스펙션 장비를 정비하고, 그날 일정을 곰곰히 머리속에 그려 보면서 커피를 들고 사무실로 향합니다. 문을 열기 시작하는 순간, 벌써 사무실 전화기들은 쉴틈 없이 울려 오고 있습니다. 전회로 한국어를 하다, 영어를 하다 간단한 중국어, 베트남어를 하다 보면 마치 벌레박사의 사무실은 남대문 시장 같은 분위기로 변합니다. ^^:
사무실 창고 한쪽은 오늘 현장에 나갈 쥐틀, 쥐 먹이,쥐약들을 서비스 차량에 옮기 느라 새로 들어 오신 테크니션은 열심히 물건을 챙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벌써 벌레박사 사무실은 부산한 하루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고객과 상담을 하다보면 요즘은 쥐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해가 갈수록 쥐들이 문의가 확실히 많아 지는 느낌입니다. 쥐가 본격적인 활동을 하는 계절로 접어든 요즘은,쥐가 집안과 식당 및 비즈니스 하시는 곳에 들어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내용뿐 아니라 집을 매매하다가 쥐 문제가 인스펙션에서 발견되어 해결해 달라는 문의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쥐는 일반 벌레와는 달리 무리를 지어 움직이는 속성이 있고, IQ 70을 지니고 있는 현명 한 동물 설치류 (Rodent)라 정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쥐의 피해는 중세의 페스트 전염과 같은 치명적인 각종 전염병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이빨로 전선과 모든 물건을 깕아 먹어 비즈니스 하시는 곳 및 집 주변을 순식간에 파괴시키기도 하므로 속히 제거 시켜야 만 하는 해충 (Pest) 입니다.
쥐 방역에 대한 약간의 팁을 드리면, 우선 쥐똥이 있는곳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쥐도 가장 편한 위치에서 큰것을 응아를 하기 때문입니다. 쌀크기의 똥은 일반 생쥐(mouse) 이며, 그보다 크면 지붕쥐(Roof Rat)으로 분류합니다. 경험상 보면 집에는 생쥐, 비즈니스 하시는 곳은 지붕쥐가 많습니다. 쥐약은 정부 규제가 심해 약을 놓는데 신경을 바짝 써야 하므로, 전문 방역회사 진행하도록 하는것을 권합니다. 쥐는 바로 덥썩 잡히지 않으며 약 2주에서 1달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벌레박사가 쥐 퇴치에 항상 강조하는것이 하나 있습니다.
집과 건물 주변의 구멍이 있으시면 반드시 막아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주도 벌레 걱정없는 한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벌레박사로 전화주시거나, 둘루스 뉴코아 프라자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 대표전화: 678-704-334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