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뉴저지 알렌데일에 살고 있는 독자입니다. 이번에 큰 태풍이 불어와 주변에 비가 넘치고, 비가 집까지 들어와 여간 위생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 집에는 쥐가 없었는데, 3일전에 조그마한 쥐들을 많이 보았고, 너무 급한 나머지 쥐 끈적이를 놓았습니다. 그런데 손가락 두개 만한 아주 작은 쥐가 5마리나 잡혔어요. 저는 쥐가 다 잡혔는지 알았는데, 그리고 부엌의 곡물창고를 보니 쥐똥이 군데 군데 있습니다.
집에 벌레가 많이 번졌던 기억이 나네요. 특히 수해지역은 바퀴벌레와 쥐가 많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수해를 입은 지역은 광범위하게 벌레약을 쳐주시기를 적극 권해드립니다.
특히 거라지와 벽사이 틈, 벽에 연결된 에어컨 파이프 틈 창문, 문틈, 벽돌과 벽돌 사이의 물빠지는 구멍은 쥐들이 잘 들어오는 구멍입니다. 간혹 실리콘 폼으로 구멍을 막아 주는게 어떠냐는 분들이 계신데, 벌레박사의 대답은 "NO"입니다. 쥐의 습성상 딱딱한 물질은 오히려 날카로운 쥐의 이로 갉아 버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벌레관리 의외로 일반분들이 직접 하기에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뿐 아니라 습성 및 병충해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시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기셔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 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으시기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 주시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678-704-3349
コメント